온라인 판매

구매대행 누구나 3개월이면 파워샵이 될 수 있다

오픈스카이 2021. 8. 29. 16:27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추석도 한달도 안남았네요. 온라인에서 자본금없이 돈을 벌어보고 싶어서 구매대행 사업에 뛰어들었는데 뜻대로 잘 되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는 무조건 3개월 내에 파워샵 만들기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서 같이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한편으로 대표님의 실적은 놀랍도록 향상될 수 있습니다.

빅 셀러들이 몇 년 전부터 쭉 해 왔던 여러가지 추억의 비법들 중에서 아직도 유효하고 변치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대로만 따라해 보세요 확실하게 됩니다

저와 같이 공부했던 천명이 넘는 대표님들 중에서 돈 많이 버시는 분들은 이 방식을 아직도 적용 하고 계십니다.

다음 5까지만 신경 쓰시면 무조건 주문이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믿고 반복하시면 반드시 웬수를 갚아 주는 구조라서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 다섯 가지 작업은 

​첫 번째, 빅데이터 소싱

두 번째, 최소한의 SEO 작업,

세 번째, 판매량 지수 늘리기,

네 번째는, 구매량 지수 높이기

다섯 번째는 유입작업입니다.
​​

https://youtu.be/rF0fyqHzvPA

첫 번째 단계 소싱 부터 한번 보겠습니다

​대 원칙은 뇌피셜은 NO! NO!

빅 데이터로 출발하자 입니다

두 번째는, 내가 가지고 오려는 아이템이 네이버 쇼핑 상 위에 떠있는 상품과 
꼭 같은 걸 가져와야 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꼭 그럴 필요가 없어요

우리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마사지 건이라는 것을 가져오면 되는 거니까요

그리고 세 번째는, 우리가 가져 오는 상품이 최저가로 가져와야 만 한다는 생각에서
빨리 벗어 나야 됩니다

그렇게 따지면 어떤 아이템이든 가져오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최저가여야지 사람들이 사는 것만도 아닙니다

네 그건 나중에 차차 이야기 하기로 하고요

어쨌든 우리는 스피디하게 상품으로 가져올 때 
크게 다음 3가지원칙만 딱 지켜서 가져 와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시장성이 있느냐

​두 번째는 똑같은 아이템을 가지고 올 필요가 없다

​세 번째는 최저가를 가져와야 한다는 생각에서 빨리 탈출해라

​이렇게 세 가지를 원칙을 갖고 시작을 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쇼핑 상위에 점령하고 있는 이 제품 들 중에서 중국에서 물건을 가져 올 경우에는 샤오미 라든가 화웨이 라든가 이런 브랜드는 제외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직 배송상품도 같이 고려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해도 되는데요

어차피 배대지를 이용해서 가져 오는 게 더 싸게 들어오니까요

​일단 알리익스프레스 제품은 직 배송 상품이라 제외하는 게 좋습니다

가격이 괜찮으면 물론 뭐 소싱 해와도 되죠

​아이템 검색 하는 방법은 무수하게 많지만 여기서는 가장 쉬운 세 가지 방법으로 찾아보겠습니다

​그 중에서 손쉽게 아이템을 중국의 타오바오 라든가 알리바바 같은 데서 소싱해 올 때는 
보통 쉬운 세 가지 방법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 번째 소싱 방법은

깨끗한 썸네일을 조회하기 쉬운 것을 바로 이미지 검색 해서 찾아 오는 방법 입니다

​상품 이미지를 우클릭해서 다운을 받고 그걸 다시 타오바오에 가서 다시 불러 올리려고
하지 마시고 크롬 웹스토어로 오세요

그리고 taobao search by image를 넣고 조회를 합니다

​확장 앱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앱에서  커서를 갖다 댔을 때 타오바오라고 나오면 얘를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이 이미지를 바로 타오바오, 타오바오 라이트,1688.com 1688 해외,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바바, 이베이에서 찾아줍니다

네이버 쇼핑에 노출된 것과 똑같은 상품을 찾는 것이 아니라 유사 제품 중에서 평가가 좋거나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는 것이 목표입니다 

​네이버 쇼핑의 상위 상품은 시장성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타오바오에서 괜찮은 가격대의 상품을 찾을 때 스크린샷 사이즈를 재설정하고 검색을 하되
이왕이면 1688에서도 최저가를 검색해서 나중에 대량구매 시에 물건 재고가 충분한 지
더 낮은 가격으로 흥정 할 수 있는지 MOQ까지 확인해 둡니다

​즉, 우리가 타오바오에서 손쉽게 소싱을 할 때 반드시 알리바바나 1688에도 똑같은 상품, 유사한 상품을
충분히 재고를 확보할 수 있는지를 먼저 체크 해 놔야 됩니다. 나중을 위해서 요

​여기까지 했으면 1688 에서는 괜찮은 상품이 있으면 거절 당하더라도
알리왕왕으로 소량만 구입하겠다고 1688판매자에게 타오바오 URL을 좀 주시면
내가 거기에서 결제를 해서 샘플로 물건을 사겠다

그리고 나중에 큰 거래가 생기면 다시 방문을 하겠다 이렇게 이야기를 해서 딜을 합니다
알리왕왕으로요 

​새로운 중국 배대지를 이용하고 싶은 대표님들은 등업 코드(EX2108LEVELUPFREEPASS)를 복사해서
express365.co.kr에 배대지 회원 가입하고 1:1 문의로 코드를 붙여 주시면 한 단계 레벨 업을 해드립니다

저희 배대지는 원래 일정 물량을 출고해야 레벨업이 됩니다만 구독자나 클래스101 내일연구소 수업 수강자님께
혜택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지 검색을 앱을 통해서 한번 하는 방법이 첫 번째라면
두 번째는 키워드로 검색하는 방법으로도 써 보세요

상품명(예,마사지 건)을 복사를 해서 영어로 번역하고 거꾸로 마사지 건을 다시 중국어 간체로 바꿔 주면 
보다 정확한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번역을 복사를 해서 타오바오로 가서 여기에다가 붙여 넣고 조회합니다

​이 방식이 재래식 방법이긴 하지만 그래도 키워드로 검색할 때 가장 많이 쓰입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봐서 가성비가 좋은 상품을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전 세계 어느 마켓에 가더라도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켜 주는 게 보통입니다

​타오바오에서 무료배송에 체크하시구요
그다음에 신상품 위주로 체크를 하세요

​배대지까지 가는 무료 비용과 배대지를 경유해서 넘어오는 게 가격이 더 싸기 때문에 배대지를 이용하는 것이고요

그다음에 쇼핑 렌즈를 통해서 한국에서 누가 파는지 조회합니다

이렇게 해서 2번째 방법으로 키워드를 조회 해 가지고 아이템을 빨리 가져 오는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세번째 소싱은
키워드 툴로 타고 역으로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는, 키워드 TOOL을 쓰는 방법 입니다

우리가 쓰는 키워드툴들이 많잖아요?

​아이템스카웃부터 헬프스토어, 판다랭크, 블랙키위
이런 좋은 툴들이 많은데 자기하고 잘 맞는 거 쓰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헬프스토어 홈에 들어가서 아이템소싱을 클릭 여기에서 내가 생활건강> 안마용품 >안마기

이렇게 하면 마사지 건이 바로 나오죠?

그러면 상품수 대비 경쟁도 가 모바일 조회수가 10만 회가 넘는데 상품 수는 아직도 125,000 밖에 안 되니까
한번 해 볼 만한 게임 인거죠 총 검색 합계는 129,000이나 되고요

그래서 이렇게 마사지 건을 가져 오는 것도 꽤 재미 볼 가능성이 높다

​또, 마사지 건을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이 마사지 건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잖아요

블로그 수와 그다음에 연관검색어 자동완성검색어 쇼핑 연관검색어들이 쭈~욱 나오구요

그래서 네이버 쇼핑에 마사지 건을 상품 올렸을때 팔리는데 굉장히 좋은 조건을 가진 키워드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구요
검색된 키워드를 클릭을 하면 중국에서 마사지 건을 파는 것을 이렇게 알리바바 그룹에서 쪽 보여줍니다

얼마든지 충분히 좋은 상품들을 소싱을 해 올 수 있습니다

​이게 키워드를 역으로 가는 방법
세 번째 방법인 것입니다


다시 정리!! 첫 번째는 이미지를 다운 받아서 타오바오에서 이미지를 불러 올리는 방법이 요즘
타오바오가 좀 막혀 있기 때문에 그리고 약간 불안정하죠?

그래서 앱을 써서 타오바오 서치바이 이미지 앱을 크롬웹스토어에서 찾아서 추가하면 됩니다.

그런데 크롬웹스토어를 꼭 크롬에서만 써야 하는것은 아니구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쓰시는 게 훨씬 더 좋을때가 많은 거 같습니다
쇼핑렌즈도 바로 쓸 수 있고 하니깐요

​그래서 네이버 웨일에 가셔 가지고 우측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 확장앱> 호환스토어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 호환 스토어에서 아까 이야기 했던 타오바오 서치바이 이미지를 넣어서 조회를 해서
앱을 추가시키면 바로 앱을 통해 타오바오 알리바바 1688, 알리익스프레스까지 한꺼번에 한자리에서
다 상품을 검색을 할 수가 있죠

예 그래서 앱을 쓰는 방법이 첫 번째!


두 번째는 클래식한 방법으로 키워드로 조회 하는 방법

세 번째는 키워드 툴로 해서 가성비 좋은 키워드를 찾은 다음에 그 가성비 좋은 키워드를 베이스로 
역으로 클릭해서 해외 마켓으로 넘어가는 방법

이런 방법들은 예전부터 많이 써온 방법들이지만 아직도 유효합니다

이렇게 세 가지 방법으로 소싱을 하셔서 상품을 가져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여기서 중요한 팁을 하나 또 말씀을 드릴게요

헬프 스토어에 가 가지고 우리가 카테고리로 아이템을 소싱 하면서 카테고리를 세부적으로
체크를 하잖아요?


그런데 이런 겁니다. 아주 상세 4분류 까지 카테고리를 선정한 다음에 검색 하지 않고
그냥 2분류까지만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한 달 전에 없던, 또는 1년 전에 없던, 이런 키워드를 설정을 하는 게 굉장히 좋습니다

항상 새로운 키워드는 탄생하는 법 이고 또 저물어 가는 키워드는 또 있는 법이죠

항상 이렇게 순환이 되는데 한 달 전에 없던 키워드가 갑자기 떠 오른것은 예를 들어서 TV 프로그램이  아니면 어떤 사회적인 현상에 따라서 갑자기 나타나는 그런 빈도가 높아지는 키워드들이 있거든요

그런 키워드들을 캐치 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고요

추가로 여기에서 또 범위 필터도 설정을 합니다

통상 마켓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상품을 클릭을 하게 되고 클릭을 한 것이 다시구매 전환이 되려면 일정한 패턴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쇼핑몰이 광고를 하지 않고 구매전환율이 5% 넘기가 어려워요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상품만 소싱을 해서 디스플레이만 해 놓은 경우에는 2% 안 되는 게 보통입니다

​그래서 상품을 진열해 놓고 방문자가 들어온 다음에 그것을 다시 클릭 할 확률도 굉장히 낮습니다

​그게 구매 전환이 되는 전환율은 생각보다 되게 낮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상세페이지 만들 때도 보통의 경우에 모바일에 들어오는 사람이 5초 이내에 떠나기 때문에

단 1초라도 더 사람들을 머물게 하기 위해서 갖은 장치를 하는 것이죠

​그러면 구매 전환율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성향이 좀 있습니다

뭘 말하려고 하느냐면 총 검색 수 대비, 클릭 수, 클릭수 대비 구매전환으로 단 한 개라도 팔리려면 한 달에 800회 이상은 나와야 어느 정도 주문이 들어올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방문자 대비 구매전환율은 2% 가 안 된다고 생각을 하고 그리고 중간에 클릭률, 클릭률을 또 고려 해야 되기 때문에
우리는 최소한 한 달에 검색량이 800 이하인 경우에는 주문이 일어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또는 시간이 많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즉, 우리는 한 달에 미니멈 800회 수 정도에 검색 수가 안 나오면 차라리 효용상 선택하지 않은 게 낫습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가장 효율적인 작업을 하려면 검색 수 자체를 기본적으로 800을 세팅을 하세요

그리고 너무 큰 키워드도 안 좋으니까 약 3만 정도까지만 설정을 하시고 
상품 수는 한 개 에서 부터 이 총 검색 수의 배 정도 되는 1600 개 정도만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키워드가 검색되어 나오지 않습니까?

이 키워드를 배경으로해서 거꾸로 타고 가는 겁니다

여기에 키워드들을 엑셀 파일로 다운을 받으세요

그리고 여기에 키워드들이 다 활용을 하게 되는 키워드들이 되겠죠 

그래서 이 방법은 저와 같이 공부했던 수많은 대표님들이 반복적으로 하셔가지고
3개월 내에 파워샵을 달성 한 분들이 무척 많습니다

굉장히 심플한 방법이죠

​네 일단 카테고리에 어떤 키워드를 조회를 해 가지고 하는 방법이 아니라
그냥 좀 카테고리 정도까지만 선정을 해서 키워드에 필터를 가는 거죠

​1년 전에 없던 한 달 전에 없던 심지어는 7일 전에 없던 키워드 필터를 걸고 거기에서 상품수와 검색 수를 가성비가 좋게끔 걸어 놓고 조회를 하면 이렇게 훌륭한 키워드들이 나오고 이 키워드 들이 나의 소싱 대상이 된다 이런 뜻입니다

​자 소싱할 패턴을 몸에 익히셨다면 두 번째 단계는 이 상품의 최적화 중 일부만 작업을 합니다

​상품등록 SEO를 말하는 것이죠

그리고 판매하는 마켓은 스마트스토어 쿠팡 2개부터 먼저 해 보세요

좀 팔리면 마켓들을 점점 확대해 나가도 안늦습니다

​스마트스토어상품등록에 따른 최적화 반영 요소는 200개가 넓습니다

그러나 구매대행 상품은 내 물건도 아니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다 만질 필요는 없습니다

​아주 최소한의 작업만 하시면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상품명과 TAG 최적화만 하시죠

​먼저 헬프스토어로 가보세요. 아이템스카웃이나 다른 툴들도 상관없습니다

첫 번째는 일단 키워드툴로 연관검색어를 뽑되 조금전에 소싱의 방법처럼 한달전에 없던 또는 뭐 1년 전에 없던 그런 키워드들을 뽑아가지고 상품수 대비 검색 수가 많은 키워드를 뽑는 게 좋겠죠

물론 여기에는 맹점이 많습니다

그건 뭐 차차 다루기로 하구요

​일단 우리는 지금 빠른 시간 내에 상품을 소싱해 오는데 뭔가 좀 검증된 방식으로 가져오는게 목표 잖아요?

​일단 상품수 대비 조회량이 많은 상품을 가져 오는 방법을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가성비 좋은 키워드를 찾았다면 그런 가성비 좋은 키워드를 헬프스토어나 판다랭크 같은 것으로 해서
네이버쇼핑 친화적인지 상품들을 클릭을 하면 네이버쇼핑영역 앞에 있는지 뒤에 있는지 바로 나오지 않습니까

네이버쇼핑 친화적인 지에 대해서 굉장히 중요하니까
상품이 사람들이 검색을 할 때 일반적인 지식이나 정보를 위해서 조회했는지
아니면 물건을 사고 팔기 위해서 일을 했는지 알아 볼 수 있는 쇼핑 친화적이냐 이것을 파악 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물건을 사고 팔기 위해서 조회를 했느냐가 매우 중요하겠죠

그 다음에 세 번째는 이런 키워드를 추출해서 마련된 연관검색어 들은 세부 키워드 일 가능성이 높으니까
세번째는 그런 경쟁강도가 좋은 키워드들을 가져와서 브랜드- 내용- 속성- 모델 번호 순으로 상품명을 잡으면 됩니다

​이 순서는 전 세계 마켓에서 거의 공통적으로 권하는 스탠다드 형식이구요

그다음에  스마트스토어 인 경우에는 상품명에 브랜드를 넣는 거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상품정보를 넣을 때 모델명 제조사 브랜드를 넣는 그 칸에 브랜드를 넣는 것이 훨씬 더 검색이 우대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네이버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자료에 나와 있구요

네 번째는 원래 스마트스토어 인 경우에는 경쟁사 상품을 타겟을 정하고 그 상품을 뛰어넘는 전략
판매량을 뛰어넘는 전략을 쓰는 게 보통인데 우리는 상품을 빨리 가져와서 상품을 진열하고
SEO 작업을 해야 되기 때문에내가 사입한 상품이거나 아니면 제조한 상품이 아닌바에는
너무나 많은 리소스를 투입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 다섯번째 중요한 것은요
우리가 어떤 상품을 조회 하더라도 속성정보를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블루투스 스피커를 조회 한다 하면 네이버쇼핑 1위 위에 광고하는 건 물론이고
광고를 제외하고 실제 1위 제품을 보면 상품의 구성 옵션들이 정확하게 기재가 되어 있죠

블루투스 스피커도 고정용 블루투스, 버전 블루투스 3.0,25W, 스마트폰 충전 부가기능 있고요

밑에도 마찬가지로 휴대용 스피커를 비롯해서 usb-C 단자까지 정확하게 기재가 되어 있죠

밑에도 마찬가지고

밑에도 마찬가지고..

​자! 상위를 점령하고 있는 모든 상품들은 이와 같은 상품의 속성정보가
정확하게 기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아무거나 쳐봐도 그런 현상을 많이 발견 할 거예요

또 뭐가 있을까요 캣타워를 조회해보면 여기도 마찬가지로 소재가 뭐냐, 대형 3단이냐, 원목 이냐 중형 3단이냐,기본프레임 이 뭐냐 이런 식으로 해서 상품속성 정보가 기재된 상품들이 전부 다 상위를 점령하고 있다는 사실
그게 굉장히 중요한 사실입니다 

왜 중요 하냐면요?

예를 들어서 누군가가 '대형 3단 캣타워' 이렇게 조회 했을 때 속성정보에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 상품이 나을 후보가 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원목소재 캣타워' 여기에 소재가 원목이 들어가 있잖아요

마찬가지로 '해먹 포함한 캣타워'이렇게 조회를 하는 사람도 있을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면 그 사람들한테 제공되는 키워드 소스가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렇게 구성 옵션을 정확하게 상품 속성을 정확하게 기재 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이렇게 정리합니다

구매대행 3개월내 파워샵 만들기

 


SEO에 대해서 요소가 많지만
어쨌든 우리는 간단하게 빨리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키워드 툴로 연관검색어를 뽑되 1년 전에 없던 키워드,이런 식으로 필터링을 걸어서
거꾸로 찾아가는 방식을 빨리빨리 하면서 가성비 좋은 거를 찾아라

두 번째 가성비 좋은 키워드를 찾았다면 네이버 쇼핑에 친화적이냐
그것을 파악하는 게 두 번째 고요

​세번째는 상품명에 브랜드- 내용- 속성- 모델 이런 순으로 배열을 하는 것이 좋다

​그다음에 넷째는  원래 스마트스토어 드라이브 전략이 경쟁자를 뛰어넘는 방식을 쓰는 게 효과적인데 우리는
내 상품이 아니니까 너무 리소스를 많이 투입 하지 마라

​그다음 다섯번째는 상품의 속성정보를 충실하게 기재를 해라

여섯번째는 상품의 신상품 버프를 활용하라 입니다.

누구나 제법 팔리다가 이유 없이 뒤로 밀리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런 상품들은 어떤 메인 시즌을 앞두고 예를 들어서 여름용 상품 슬리퍼라든가

​아니면 뭐 추석을 대비한 대목 상품 이라든가
이런 것들은 약 14일 정도 미니멈 상품의 판매 중지 를 걸어 놓고 나중에 다시 대목을 앞두고 살려서
신상품에 최신성의 버프를 다시 받는 전략을 쓰기도 합니다

이게 꽤 쏠쏠하게 잘 먹히더라고요

물론 모든 상품의 그렇진 않겠지만 가끔 상품이 멀쩡하게 잘 팔리다 가
여러 가지 작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뒤로 밀리는 경우도 있죠

그럴 때 이렇게 최신성에 버프를 받는 방법은 2주에서 한달사이 정도 상위노출 버프를 받기 위해서
어떤 사람은 뭐 과감하게 지우기도 하는데 구매평이 아깝잖아요

그러니까 판매중지를 걸어 놨다가 다시 살리는 방식을 쓰면 최신성의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해 드릴 내용이 좀 많아서 다음 편에 계속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