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해외구매대행 아이템 소싱 너무 힘들어

오픈스카이 2021. 9. 6. 15:51

구매대행 사업자의 고민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어떤 물건을 팔아야 돈을 벌 수 있는지?

또 어떻게 상품을 갖고 와야 하는지는 최대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아이템을 갖고 와야 하느냐는 구매대행 사업을 운영하시는 내내  같이 갈 수 밖에 없는 숙제 이기도 합니다.



이미 구매대행 사업을 왕성하게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초보사업자께는 혹시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여 업로드 해봅니다. 

아이템을 소싱하는 방법이야 수백가지가 넘지만 오늘은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시간을 줄이는 방법을 써 보려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DZrsLOepFU

 

먼저 네이버웨일 브라우저를 켜서 데이터랩으로 갑니다.

데이터랩 홈에서 예를들어 가구/인테리어분야로 들어가서 오른쪽 끝에 조회기간을 월간으로 보기합니다.

그리고 왼쪽 화살표 끝까지 클릭해서 가면 지금으로 부터 1년전 으로 돌아간 시점의 한달 후에 히트했던 상품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하면 이 아이템은 pc위주의 검색이 압도적으로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이 상품은 다른 일반 상품과 달리, 상품 진열시 모바일 보다는 pc에서 잘 디스플레이 되는것이 중요하다는 뜻이죠



여기까지는 늘 습관처럼 진행해 오신 방법대로 했다면 그럼 이와 같은 상품을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해봅니다.

똑같은 상품을 더 저렴하게 소싱해 올수만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유사한 상품이라도 베스트셀러가 100개 주문 들어올때, 난 유사 상품으로 3~5개만 주문 들어오더라도 Not bad 라는 마음으로 아무 생각없이 소싱해 옵니다. 



네이버쇼핑> 스툴의자 > 해외직구보기 > 리뷰 많은순 > 


스툴의자로 조회했지만 네이버쇼핑에는 발 쿠션이 상위에 랭크 되어 있죠? 그래서 이상품을 해외에서 소싱해 올 수 있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너무 많은 경쟁력을 체크하다 보면 상품 소싱이 힘들어 집니다. 

적당한 필터링이 이루어 졌으면 그냥 갖고 온다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갖고 와서 SEO 최적화 작업을 하는것 만으로도 쏠쏠한 성과가 나옵니다.



그럼 이 상품의 스스 상세페이지 중에서 유니크한 이미지를 타오바오와 알리바바에서 조회 해봅니다.

알리바바에서 가격 경쟁력 확인

 

추후 반복적인 판매가 이루어 질 경우 사입 할 것을 염두해 놓고 도매사이트에서 재고와 가격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당장 타오바오에서 소싱할 것인가 알리바바에서 사입할 것인가를 결정합니다.



판매가 검증된 후 도매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는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지만 가격이나 MOQ가 부담스럽지 않을 경우 한꺼번에 사서 배대지에 놓고 주문들어 올 때마다 출고시키기도 합니다. 물론 배대지에 물건을 쌓아놓는 방식은 합법적인 방식은 아니지만 중국의 경우 많은 사업자가 이런 방식을 쓰는것도 사실이죠.

그리고 타오바오에서 상품을 갖고 온다면  중국어 상품페이지를 피하고 영문 상세페이지를 쓰기 위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조회해봅니다.

 aliexpress search by image 와 alibaba search by image 라는 확장앱을 웹스토어에서 추가하여 조회합니다.

 

 

서칭할 때 발견되는 상품 이미지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다른 판매자들과 비교해서 경쟁력을 분석한다

 

그리고 중국어 상세페이지의 TEXT 글자를 빠르게 번역해야만 한다면 네이버웨일에서 대상 글자들을 블록을 씌운 다음 우클릭하여 퀵서치 기능을 활용하면 손쉽게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또,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를 캡쳐하거나 번역하기 위해서는 크롬웹스토어에 copyfish를 추가하여 OCR기능을 쓰거나 간단한 문구는 네이버웨일에서 우클릭하여 이미지안의 글자 번역을 활용하시면 소싱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미지 안의 글자를 복사할 수도 있고 번역도 가능

 

그래서 데이터랩이든 네이버 베스트100이든 처음부터 적당한 필터링을 통해 검색량과 수요가 있는 상품을 고른후

APP을 활용해서 해외에서 상품을 서치하고, 네이버웨일을 통해 상세페이지를 번역해서 이해한뒤 쇼핑렌즈를 통해 한국 사업자들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의 경쟁력을 즉시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타오바오 상품을 소싱하되 알리바바에서 대량 구매할 수 있는지 체크하고 또,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같은 상품을 찾아 영문 페이지로 가져오면 국내 고객에게 거부감 없는 상품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이렇게 갖고온 상품을 SEO에 맞게 최적화 작업을 해주고 롱테일 키워드 광고와 약간의 마케팅 작업을 해주면 기대 이상의 결과를 낼때가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상품을 고르는 시간 만큼 중요한것은 상품을 적당히 필터링하고 검증하여 빨리빨리 올리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품을 못 올릴 수 밖에 없는 온갖 이유를 대며 진척이 없다고 하시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오늘 이야기의 핵심!!!!

상품이 올라가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